경제생활
'품절 대란' 그 소주, 편의점에 다시 풀린다!
설 연휴를 앞두고 편의점 업계가 주류 시장의 새로운 격전지로 부상하고 있다. 과거 맥주나 소주 중심의 판매에서 벗어나, 희소성 높은 위스키부터 프리미엄 전통주, 유명 셰프와 협업한 한정판 소주까지 선보이며 명절 선물 및 '홈술' 수요를 공략하고 있다.GS25는 전통주 애호가들을 겨냥한 전략을 펼친다. '라이스 페스타'와 '국세청 K-SUUL대상'에서 수상한 '도한 청명주가'를 수상 기념 할인가에 사전 예약 판매하며 프리미엄 주류 라인업을 강화했다. 이와 함께 인기 수제 맥주 '데이지에일'을 자사 앱을 통해 할인 판매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한 판촉 활동을 벌인다.

CU는 '오픈런'을 유발하는 한정판 위스키를 전면에 내세웠다. 구하기 어려운 것으로 알려진 '김창수 위스키 붉은말 에디션'을 비롯해 '누리 미즈나라', '싱글캐스크' 등 희소성 높은 제품을 한정 수량으로 출시하며 위스키 마니아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위스키 외에도 CU는 젊은 층을 겨냥한 이색 상품으로 차별화를 꾀한다. '토끼소주화이트'와 '선비진제주'를 200㎖ 소용량 '키링주' 형태로 제작해 소장 가치를 높였으며, 이달 말까지는 호가든, 1664블랑 등 인기 수입맥주를 대폭 할인 판매하며 대중적인 수요도 놓치지 않겠다는 전략이다.

세븐일레븐은 '품절 대란'을 일으킨 화제의 상품을 다시 선보이며 흥행을 이어간다. 넷플릭스 요리 프로그램 우승자인 최강록 셰프와 협업한 증류식 소주 '네오25 화이트'는 초도물량 1만 병이 출시 사흘 만에 완판되는 기염을 토했다. 세븐일레븐은 소비자들의 뜨거운 요청에 힘입어 1만 5000병을 추가로 확보해 공급에 나섰다.
이처럼 편의점들은 단순히 주류를 판매하는 채널을 넘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특별한 주류를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쇼케이스' 역할을 하고 있다. 각 사는 사전 예약, 앱 연동, 단독 출시 등 다양한 전략을 통해 다가오는 설 연휴 기간 소비자들의 발길을 사로잡기 위한 치열한 경쟁을 예고했다.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