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저
크루즈 타고 일본 일주, 후지산이 내 눈앞에
한동안 긴 침체기를 겪었던 크루즈 산업이 화려한 부활을 예고하고 있다. 과거 지정학적 이슈와 전 세계를 덮친 팬데믹으로 기나긴 어둠의 터널을 지나야 했던 크루즈 여행이, 최근 한중 관계 개선과 폭발적인 여행 수요에 힘입어 다시금 활기찬 뱃고동을 울릴 준비를 마쳤다. 바다 위를 떠다니는 거대한 리조트에서 미식, 쇼핑, 엔터테인먼트를 즐기는 특별한 경험이 다시 우리 곁으로 다가오고 있다.부활의 신호탄은 중국발 크루즈가 쏘아 올렸다. 올해 1월 1일, 2,200여 명의 승객을 태운 '아도라 매직 시티'호가 부산항에 입항하며 2026년의 포문을 열었다. 이는 2016년 220만 명의 외래객을 유치하며 정점을 찍었던 국내 크루즈 산업의 영광을 되찾는 중요한 이정표다. 실제로 올해 부산항에 예정된 크루즈 입항 횟수는 전년 대비 47% 증가했으며, 특히 중국발 크루즈는 8회에서 131회로 무려 1538%나 급증할 전망이다.

외국인 관광객뿐만 아니라, 크루즈 여행을 즐기려는 내국인의 수요 역시 뜨겁다. 홍콩, 대만, 일본 등을 오가는 일부 크루즈 상품은 출항 6개월 전에 이미 전석 매진을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증명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지난해 한국 기업이 구축한 글로벌 크루즈 플랫폼 '크루지아'의 고속 성장은 한국이 아시아 크루즈 산업의 새로운 허브로 도약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여행의 스펙트럼도 한층 넓어졌다. 소설 속 이야기 같던 '81일간의 세계 일주'가 현실이 됐다. 뉴욕에서 출발해 북유럽과 지중해를 거쳐 바르셀로나에 도착하는 초호화 장기 항해 상품이 등장한 것이다. 이 외에도 아프리카의 주요 항구도시를 탐험하는 16박 일정 등, 기존에 쉽게 접할 수 없었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상품들이 여행객들의 모험심을 자극하고 있다.

초호화 장기 여행뿐만 아니라, 보다 대중적인 상품들도 속속 출시되며 크루즈 여행의 문턱을 낮추고 있다. 올 하반기에는 인천에서 출발해 일본의 주요 도시를 일주하는 10박 내외의 패키지가 준비되어 있다. 후지산 조망이 가능한 시미즈, 미식의 도시 오사카, 고즈넉한 교토 등을 방문하는 이 코스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크루즈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어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러한 성장세에 발맞춰 정부와 지자체의 움직임도 분주하다. 기존의 7개 국제 크루즈항에 더해 2027년까지 군산새만금과 마산항이 추가로 문을 열 예정이다. 각 지자체는 싱가포르, 상하이 등 크루즈 산업 선진 도시를 벤치마킹하며 인프라를 정비하는 등, 다시 찾아온 크루즈 시대의 주도권을 잡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