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美와 핵연료 공급 '진전', 中과 70조 통화스와프…APEC서 국익 '싹쓸이'한 이재명 정부
 이재명 대통령이 경주 APEC 정상회의를 마치고 돌아와 "최악의 상황에서도 최선의 결과를 만들기 위해 영혼까지 갈아넣었다"며 숨 가빴던 지난 한 주간의 외교 성과를 자평했다. 4일, 내년도 예산안 시정연설을 위해 국회를 찾은 이 대통령은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와 연이어 진행된 양자회담의 결과를 보고하며, 대한민국이 '글로벌 책임강국'으로 자리매김했음을 선언했다. 특히 이번 회의를 통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평화와 번영을 위한 '경주선언'을 이끌어낸 것을 핵심 성과로 꼽으며, 국제 사회에서 한국의 주도적인 역할을 강조했다.이번 APEC 기간 중 가장 주목할 만한 성과는 미국과의 협상 타결이었다. 이 대통령은 한미 정상회담을 통해 우리 경제의 오랜 숙원이었던 관세 문제를 해결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주력 수출 품목인 자동차와 반도체 분야에서 경쟁국과 동등한 조건, 즉 '평평한 운동장'에서 경쟁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설명이다. 또한, 대규모 대미 투자 패키지에 대해서는 연간 투자 상한을 설정해 외환시장의 충격을 최소화하고, 투자금 회수 가능성을 높이는 다층적 안전장치를 마련함으로써 경제적 불확실성을 크게 완화했다고 덧붙였다.

안보 분야에서의 성과도 두드러졌다. 이 대통령은 원자력 추진 잠수함의 핵연료 공급 협의에서 의미 있는 진전을 이뤄내 자주국방의 토대를 한층 강화했다고 강조했다. 이는 단순한 무기체계 도입을 넘어, 우라늄 농축과 사용후핵연료 재처리에 대한 획기적인 계기를 마련한 것으로, 대한민국의 미래 에너지 안보까지 확보하는 중대한 전환점이라는 평가다. 국방력 강화와 미래 에너지원 확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는 실리 외교의 결과물임을 분명히 한 것이다.
한편, 경색되었던 한중관계 역시 이번 회담을 계기로 전면 회복의 길로 들어섰다. 이 대통령은 시진핑 주석과의 회담을 통해 양국이 '전략적 협력 동반자' 관계임을 재확인하고, 실용과 상생의 길로 함께 나아가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특히 70조 원 규모의 통화스와프 계약을 체결하고, 국경을 넘나드는 스캠 사기 범죄에 공동 대응하는 내용을 포함한 6건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는 등 민생과 직결된 실질적인 협력 성과를 이끌어냈다. 이 대통령은 앞으로도 국익 중심의 실용외교 기조를 이어가겠다며 국민의 저력을 믿기에 자신 있다는 말로 보고를 마쳤다.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