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저
독립기념관에서 특별한 어린이날 추억 만들어요

독립기념관이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어린이날 주간 특별 축제를 개최한다. 오는 5월 3일부터 5일까지 사흘간 독립기념관 관내 광복의 큰 다리 일원에서 펼쳐지는 이번 축제는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즐거운 추억과 함께 역사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30일 독립기념관에 따르면, 이번 어린이날 주간 축제는 단순히 즐기는 것을 넘어 지역과의 상생, 환경 교육 등 다양한 의미를 담아 기획되었다. 축제 기간 동안 충남경제진흥원과 협력하여 50여 개 지역 업체가 참여하는 '지역 상생 판매전'이 동시 개최된다. 이를 통해 방문객들은 지역의 우수한 농특산물과 다양한 먹거리를 만날 수 있으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는 의미있는 소비를 할 수 있다.
어린이들을 위한 유익한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한국환경공단과의 협업을 통해 진행되는 어린이 환경교육 및 체험 활동은 미래 세대 주역인 아이들에게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시간을 제공한다.
축제의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릴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도 풍성하다. 온 가족이 함께 땀 흘리며 즐길 수 있는 스크린 배드민턴 체험은 건강한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이다. 아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키다리 피에로의 신나는 벌룬 쇼는 웃음꽃을 피우게 하며, 감성적인 분위기를 더하는 버스킹 공연은 축제에 낭만을 더한다.

특히 이번 축제의 백미는 독립운동 테마를 접목한 다채로운 체험형 프로그램이다. 독립기념 나라 사랑 사진관에서는 독립운동가 복장을 입고 기념사진을 남기며 선열들의 헌신을 되새길 수 있다. 태극기 바람개비 만들기, 3D 펜을 활용한 독창적인 키링 만들기, 얼굴에 태극기나 무궁화 등을 그리는 나라 사랑 페이스페인팅은 아이들에게 자연스럽게 애국심을 심어주는 활동이다.
또한, 가족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소원성취 연등 만들기 체험, 아름다운 글씨로 나라 사랑 문구를 써볼 수 있는 캘리그라피 배움터가 운영된다.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비눗방울 놀이터와 심신을 단련하는 명상 및 건강 요가 배움터도 마련되어 온 가족이 함께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독립기념관 관계자는 "이번 어린이날 주간 축제를 통해 어린이들에게는 즐거움을, 가족들에게는 소중한 추억과 더불어 대한민국의 역사와 가치를 함께 배우고 경험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많은 관심과 방문을 당부했다.
이번 어린이날 주간 축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독립기념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