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저
양주시, '2025 양주목 한마당 큰잔치’.."가족과 함께하는 시간 여행"

행사는 5월 4일 오전 10시부터 양주관아지에서 시작된다. ‘양주목 한마당 큰잔치’는 ▲플리마켓 ▲에어바운스 놀이존 ▲전통문화 체험부스 ▲푸드트럭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관람객들에게 흥미롭고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동헌 앞마당에서는 퓨전 국악 밴드 ‘아리현’의 공연과 조선 마술사의 환상적인 무대가 펼쳐져 관람객들의 시각과 청각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축제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는 외삼문 앞에서 펼쳐지는 수문군들의 정렬과 수문장 교대 의식이다. 수문군들은 전통적인 구군복을 착용하고, 장검을 든 채 교대 의식을 재현한다. 이 순간은 관람객들에게 숨 막히는 몰입감을 선사하며, 그들의 교대 순간은 역사적인 순간을 되살리는 특별한 장면이 될 것이다.
‘내아’는 ‘양주목사의 찻집’으로 꾸며져 조선시대 인물로 분한 배우들이 관람객을 맞이한다. 방문객들은 각 방에서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으며, 단순히 관람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이 직접 조선시대의 주인공이 되어 놀이처럼 역사를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된다. 또한, ‘서행각’에서는 ‘양주목 발굴체험장’이 운영되며, ‘방문자센터’에서는 대모산성 쌓기, 유물 접합, VR 체험 등 오감을 자극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축제에 참여하는 방문객들에게는 특별한 혜택도 주어진다. 한복을 착용하고 방문한 선착순 50명에게는 특별 제작된 ‘양주목 워터볼’ 기념품이 증정된다. 또한, 한복을 입고 관아지를 거닐며 촬영한 사진은 어린이날의 특별한 추억을 남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어린이날인 5월 5일에는 가족 단위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사전 예약을 통해 참여할 수 있는 미션형 체험극 ‘다함께 양주관아지 한바퀴’는 가족 모두가 함께 참여해 조선시대의 하루를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외삼문 앞에서는 퍼즐 맞추기, 서행각과 동행각에서의 전통 놀이 대결, 어사대비 앞 화살 쏘기, 전통 다과 만들기 등 다양한 미션이 진행된다. 가족은 미션을 해결하며 함께 웃고 배우는 소중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또한, 양주별산대놀이보존회와 함께하는 탈 만들기와 탈춤 동작 배우기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이를 통해 방문객들은 놀이 속에서 자연스럽게 전통문화를 배우고,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양주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통해 양주관아지가 시민과 역사를 잇는 살아 숨 쉬는 공간이 될 것”이라며, “어린이날 주간 동안 온 가족이 조선시대를 체험하며 함께 웃고 배우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